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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어 Language/C#

[C#]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by 이땡칠 2022. 12. 18.

 

1. 캡슐화

  • 실제로 구현 부분을 외부에 드러나지 않도록 하는 것
  • 변수와 메소드를 하나로 묶음
  • 데이터를 외부에서 직접 접근하지 않고 함수를 통해서만 접근
  • ex) public, private, protected
    public : 클래스 외부에서 접근 가능
    private : 클래스 내부에서만 접근 가능
    protected : 상속받은 자식 클래스에서만 접근 가능

 

2. 상속

  • [class명] : [상속받을class명]
  • 자식 클래스가 부모 클래스의 특성과 기능을 물려받는 것
  • 기능의 일부분을 변경하는 경우 자식 클래스에서 상속받아 수정 및 사용함
  • 상속은 캡슐화를 유지, 클래스의 재사용이 용이하도록 해 준다.

 

3. 추상화

  • 모델링
  • 인터페이스로 클래스들의 공통적인 특성(변수, 메소드)들을 묶어 표현하는 것

 

4. 다형성

  • 어떤 변수,메소드가 상황에 따라 다른 결과를 내는 것

* 오버로딩(Overloading) : 하나의 클래스에서 메소드의 이름이 같지만, 파라메터가 다른 것

* 오버라이딩(Overriding) : 부모 클래스의 메소드를 자식 클래스의 용도에 맞게 재정의하여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임

 

 

 

수강한 C# 강좌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F0O7xORfoa0&list=PLW6Z5Jn8Vmkg1BOENpIwAT7CbXZIPY6mw&index=40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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